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1일 본점 1층 로비에서 2023 ‘JB이웃사랑 선물꾸러미 나눔’ 사업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박종식 전북은행 팀장은 "이번 사업은 지속적인 물가상승 및 경기침체 영향으로 기본적인 생필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 취약계층들을 위한 나눔 실천으로 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전달식에는 백종일 은행장,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총 5000만원 상당의 선물꾸러미 1600상자를 도내 지자체를 통해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가정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더불어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30여명은 즉석밥, 커피, 김, 라면, 치약, 즉석카레 등 총 10여종의 생필품을 가득 담은 선물꾸러미를 직접 포장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했다.
백종일 은행장은 “고물가로 어렵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도내 나눔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환원하며 상생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상선 기자
bmw1972@hanmail.net
관련기사
-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후원하는 포근한 장학금 전달식
- 전북은행 소비자패널, 생생톡 고객자문단 발대식
- 전북은행 JB플랫폼, 도내 대학생 금융교육 자원 봉사 실시
- 전북은행, 설명절 특별운전자금 5000억원 지원
- 전북은행 JB플랫폼, 겨울방학 체험학습 '자리매김'
- 전북은행, ‘세계적인 세뱃돈 이벤트’ 실시..“외화로 세뱃돈 선물하세요”
- 전북은행, JB카드 설 명절 ‘고마워 설’ 경품 이벤트 1월24일까지 시행
- 전북은행, 신규거래 ‘법인고객님과 함께해-봄‘ 실시
- JB금융그룹, 2022년도 당기순이익 6010억원…’역대 최대 실적 달성’
- 전북은행,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한 캠페인 실시
- 전북은행, 오는 18일 0시부터 12시간 동안 모든 금융거래 중단
- 전북은행, 고객 제안 이벤트 ‘고객의 소리를 찾아서’ 진행
- 전북은행 JB플랫폼, 맞춤형 금융교육 실시
- 백종일 은행장, 도내 13개 시군에 개인 최고 한도 500만원 기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