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난하고 어려운 시절, 학업을 포기해야만 했던 중·장년 여성들의 든든한 후원인 된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이 ‘2023 만학도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31일 전라북도립여성중고등학교 만학도들의 졸업식에서 ‘2023 만학도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전달식엔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의 영광을 안은 10명의 만학도들에게 각각 50만원씩 총 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졸업생 대표 김영숙씨는 “배움에는 나이가 없어요. 그동안 대학 진학을 위해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평생 간직한 꿈도 이루고, 전북은행에서 주는 장학금까지 받아 새해는 두마리 토끼를 잡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김영구 이사장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감내하며 대학에 합격한 만학도들의 열정에 격려와 박수를 보낸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의 후원으로 지난 2011년 4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만학도 108명에게 63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이상선 기자
bmw1972@hanmail.net
관련기사
- 전북은행 소비자패널, 생생톡 고객자문단 발대식
- 전북은행 JB플랫폼, 도내 대학생 금융교육 자원 봉사 실시
- 전북은행, 설명절 특별운전자금 5000억원 지원
- 전북은행 JB플랫폼, 겨울방학 체험학습 '자리매김'
- 전북은행 JB플랫폼, 토끼띠(2011년생) 위한 '굿즈 증정' 이벤트 진행
- 전북은행, ‘세계적인 세뱃돈 이벤트’ 실시..“외화로 세뱃돈 선물하세요”
- 전북은행, JB카드 설 명절 ‘고마워 설’ 경품 이벤트 1월24일까지 시행
- 전북은행, 5000만원 상당 ‘JB이웃사랑 선물꾸러미 나눔’ 사업 전달식
- 전북은행, 신규거래 ‘법인고객님과 함께해-봄‘ 실시
- JB금융그룹, 2022년도 당기순이익 6010억원…’역대 최대 실적 달성’
- 전북은행,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한 캠페인 실시
- 전북은행, 오는 18일 0시부터 12시간 동안 모든 금융거래 중단
- 전북은행, 고객 제안 이벤트 ‘고객의 소리를 찾아서’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