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 JB플랫폼이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금융교육은 정읍희망지역아동센터 발달장애 청소년 21명을 대상으로 JB플랫폼에서 각 미션을 통해 자신만의 기준으로 금융 생활을 실천해 올바른 금융생활 습관을 형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지난 8일에도 성인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니즈에 최적화 한 맞춤형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 결과,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다시한번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JB플랫폼 금융교육을 통해 도내 발달장애인의 금융교육 공백을 해소하고 올바른 금융지식 제공을 통해 건강한 금융소비자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금융교육 콘텐츠 제공으로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JB플랫폼의 체험신청은 JB플랫폼 홈페이지 및 전북은행 사회공헌홍보부(063-250-7465,7405)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선 기자
bmw1972@hanmail.net
관련기사
- 전북은행, 소상공인 위해 75억원 규모 금융지원
- 전북은행, 오는 18일 0시부터 12시간 동안 모든 금융거래 중단
- 전북은행,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한 캠페인 실시
- 전북은행, 신규거래 ‘법인고객님과 함께해-봄‘ 실시
- 전북은행, 5000만원 상당 ‘JB이웃사랑 선물꾸러미 나눔’ 사업 전달식
- 전북은행, ‘적십자 특별회비’ 2000만원 전달
- 백종일 은행장, 도내 13개 시군에 개인 최고 한도 500만원 기부
- 전북은행, 파킹형 상품 'JB MY금고' 금리 2.0%로 인상
- 전북은행 JB플랫폼, 3월20일~24일까지 'SMART한 디지털금융교육’ 실시
- 전북은행, 사내공모 통해 21명의 예비VM 선발·양성
- JB금융지주, 새 CFO에 송종근 부사장 선임
- 전북은행, YOUTH고객 위한 이벤트 4월30일까지 실시
- 청년인턴 "생생한 교육 너무 좋았어요"...전북은행 JB플랫폼 체험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