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이 지난 2007년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역사회에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16일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회장 이선홍)에 ‘2023 인도주의 활동을 위한 적십자 특별회비’ 2000만원을 전달하면서 16년째 매년 적십자 특별회비 2000만원씩을 전달해 현재까지 총 3억2000만원을 지원했다.
이날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는 전북은행에 특별회원증을 전달했다.
백종일 은행장은 “이번 적십자 특별회비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도내 소외계층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탄탄한 경쟁력을 가진 강한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지난 2020년 대한적십자사 법인단체 고액기부 모임인 RCSV(RedCross Creating Shared Value)에 가입해 ‘재난이재민 긴급구호키트 나눔’, ‘희망풍차 나눔 걷기 캠페인’, ‘사랑의 제빵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경영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이상선 기자
bmw1972@hanmail.net
관련기사
- 전북은행 JB플랫폼, 맞춤형 금융교육 실시
- 전북은행, 소상공인 위해 75억원 규모 금융지원
- 전북은행, 오는 18일 0시부터 12시간 동안 모든 금융거래 중단
- 전북은행,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한 캠페인 실시
- 전북은행, 신규거래 ‘법인고객님과 함께해-봄‘ 실시
- 백종일 은행장, 도내 13개 시군에 개인 최고 한도 500만원 기부
- 전북은행, 파킹형 상품 'JB MY금고' 금리 2.0%로 인상
- 전북은행 JB플랫폼, 3월20일~24일까지 'SMART한 디지털금융교육’ 실시
- 전북은행, 사내공모 통해 21명의 예비VM 선발·양성
- JB금융지주, 새 CFO에 송종근 부사장 선임
- 전북은행, YOUTH고객 위한 이벤트 4월30일까지 실시
- 청년인턴 "생생한 교육 너무 좋았어요"...전북은행 JB플랫폼 체험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