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및 메이커 기반 예비창업자 대상 
신청 기간 6월 27일부터 7월 15일까지 

▲ 경진원

전북도와 경진원은 도내 예비창업자와 제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금형제작의 비용 부담 감소와 안정적인 제품개발을 위한 ‘2022년 하반기 시금형제작지원사업’ 참여 희망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예비창업자와 7년 미만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이후 양산 전 단계인 시금형 제작을 할 수 있도록 제작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상반기 8업체에 이어 하반기에는 7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내용은 △프레스금형 △사출금형 △고무금형 등 시금형 제작비용을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한다.

상반기 시금형제작지원 사업에 참여 중인 ‘주식회사 대양솔루션’은 "기존 가공해서 사용해온 제품 케이스가 단가와 수급이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이 사업을 통해 안정적이고 저렴한 단가에 제품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스마트폰 충전 거치대를 개발 중인 ‘드림드림’은 "앞으로 참가 예정인 전시회에 더 완벽한 시제품을 출품할 수 있게 됐다"며 "전시회가 매출 증가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이현웅 경진원 원장은 “제품개발에서 가장 어렵고 힘든 부분 중 하나가 금형 제작임을 감안하면 시금형제작지원사업을 통해 뿌리 산업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인식하고, 도내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 기간은 6월 27일부터 7월 15일까지 이며, 신청 방법은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진원 홈페이지(www.jbba.kr) 또는 전화 문의(혁신창업팀 063-711-2108)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