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진원

전북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뚝딱365’이 6월부터 10월까지 총5회에 걸쳐 '전문가 장비활용 기술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문가 장비활용 기술 멘토링 프로그램’은 메이커스페이스 뚝딱365에서 보유하고 있는 전문 장비에 대해 전문가 직접 시연하며, 1대1방식으로 장비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교육이다.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장비는 △3D스캐너 △복합재 3D프린터 △분말소재 3D프린터 △후처리 장비로 구성된다.

전문가 장비에는 3D스캐너는 비접촉식 측정기로 고성능 스캐닝 기술을 가지고 있어 빠른 속도와 높은 해상도, 정확도로 스캐닝한다.

특히 복합재 3D프린터는 탄소섬유, 유리섬유 등 복합소재를 출력하는 프린터로, 다른 프린터로 출력할 수 없었던 소재까지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분말소재 3D프린트의 경우 출력물을 풀컬러와 기하학적 곡선 등 복합한 구조를 설계할 수 있다.

경진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전문 기술을 습득하여 시제품을 제작시 직접 설계와 제작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전문 장비를 다룰 수 있는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6월 프로그램은 6월 28일, 29일에 진행되며, 회차당 2일씩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메이커스페이스 ‘뚝딱365’홈페이지(www.maker365.kr) 또는 전화문의(063-219-3597)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