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상공인 피칭 대회인 ‘쇼케이스데이’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체화와 투자유치 지원
  • 결선 진출팀은 투자유치를 위한 4-STEP(사업모델, 발표, 브랜딩, 네트워킹) 성장 패키지 프로그램과 총 3천만원 상당 상금 지원
  • 중소상공인희망재단 누리집(www.heemangfdn.or.kr)에서 신청
▲ 전북중기청

전북중기청은 소진공·희망재단과 함께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를 개최해 전국의 잠재력 있는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한다.

‘쇼케이스데이’는 우수한 제품이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소상공인에게 제품홍보와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육성하기 위한 소상공인 투자유치 피칭 대회로 올해 7회째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예선(서류평가), 본선(발표평가), 최종 결선리그로 이루어지며, 결선 진출팀에게는 약 2개월간의 ‘4-STEP 성장 패키지 프로그램(사업모델, 발표스킬, 브랜딩, 네트워킹)’을 제공해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지원한다.

결선리그에서는 투자 IR을 비롯해 제품전시, 라이브커머스, 네트워킹 등이 진행되며, 우수팀들에게는 총 3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소진공 및 희망재단 지원사업 참여기회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네이버, 와이앤아처(주)가 쇼케이스데이에 참여해 우수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투자상담 등도 진행할 예정이며, A-STREAM* 출전도 지원할 예정이다. *와인앤아처(주)가 주최·주관하는 글로벌스타트업 컨퍼런스로, 투자밋업 및 글로벌네트워크 기회 제공

한편, ’21년에는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총 163개 업체가 예선에 참여해 9개 업체가 결선에 올라 18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신청자격은 중기부의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졸업생, 생활혁신형지원사업 수혜자, 역량강화(컨설팅)사업 수혜자 및 창업 5년 이내의 일반 소상공인이면 지원할 수 있다.

신재경 전북중기청 청장은 “소상공인만의 창의적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가려졌다”며 “IR피칭을 통해 소상공인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여 유니콘 기업이 될 수 있다는 자긍심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모집기간은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사업 참여 관련 상세 내용과 접수는 중소상공인희망재단 누리집(www.heemangfdn.or.kr)이나 기업마당(www.bizinfo.go.kr)에서도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