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의 후원으로 운영하는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이 지난 23일 본점 3층 대강당에서 도내 학생 및 가족을 초청해 '청소년들의 별처럼 빛나는 꿈'을 응원했다.
24일 전북은행에 따르면 도내 중・고등학교 240명에게 총 1억 2000만원의 장학증서 전달식과 함께 도내 대학에 재학 중인 5명의 대학생들의 희망 지원을 위한 총 600만원 상당의 노트북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tvN 코미디빅리그에서 다양한 무대를 선보여 온 개그맨 이재형, 한현민, 정진욱이 이끄는 요절복통 ‘졸탄쇼’ 공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구 이사장은 “재단은 앞으로도 도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장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미래 꿈나무를 위한 희망의 장학금’ 사업을 통해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는 도내 청소년에게 희망을 선물하고 있다. 현재까지 2707명에게 12억 619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더불어 매년 교육환경개선사업, 문화활동 지원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핸 희망로드 자전거 지원사업, 공희용 선수와 함께하는 JB 어린이 스포츠 클럽,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 JB 미래인재 WeRO(위로) 프로그램, JB인문학 강좌, JB커리어 캠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의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상선 기자
bmw1972@hanmail.net
관련기사
- 전북도 일자리센터, 전북 일자리 잡고, 잡콕! 일자리페스티벌 개최
- 전북은행, 마이데이터 신규 서비스 오픈..이벤트 진행
- 전북은행, 완주군 봉서초등학교에 ‘JB옐로우 카펫 제6호’ 오픈
- 전북은행, 다문화가정에 ‘JB 多정多감 행복한집 제3호’ 오픈
- 전북은행, 마이데이터 신규 서비스 오픈 및 이벤트 진행
- 전북은행, 2022 ‘그린(Green)’ 환경그림 공모전 시상식..윤찬희·박승하 '대상'
- 전북은행, 2022 ‘딸에게 보내는 선물’ 전달식
- 전북은행, 서신동에 ‘JB희망의 공부방 제147호· 제148호’ 오픈
- 전북은행, ‘제10회 아름다운 동행 희망풍차 나눔 걷기 캠페인’ 앞장
- 전북은행, 전직원 환경정화 봉사활동..ESG경영 실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