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2024년도 영양플러스 사업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위험요인(저체중, 저신장, 빈혈 등)을 보유한 임산부, 수유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불량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일정 기간 영양교육과 보충 식품 제공함으로써 스스로 실천하는 식생활 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진안군에 주소를 둔 기준 중위 소득 80% 이하 가구의 임산부(임신부, 출산부,수유부) 및 만6(72개월까지의)의 영·유아로 신규대상자 접수 후 소득 및 영양평가를 실시 후 심사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된다.

신청은 예산 소진 시까지 연중 가능하며 최종 선정된 대상자는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생애주기에 따라 총 6가지 식품 패키지를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간 월 1~2회 각 가정으로 택배로 받을 수 있다.

사전 전화 접수자에 한해 방문 접수도 진행하며, 조제분유 지원 사업과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사업 대상자는 중복신청 할 수 없다.

라영현 진안군 보건소장은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평생 건강의 기반이 될 수 있게 하며 나아가 아기 키우기 좋은 진안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 보건소 1층 모자보건실(063-430-8539)로 문의하면 된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