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제공= 제 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 무주군 선수단 및 관계자
.무주군제공= 제 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 무주군 선수단 및 관계자

황인홍 무주군수와 무주군의회 이해양 의장, 오광석 부의장, 무주군 체육회 송재호 회장 등 관계자들이 제105회 전국 동계체육대회가 열리고 있는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를 찾아 무주군 선수단과 관계자를 격려했다.

23일 무주군에 따르면 제105회 전국 동계체육대회에 참가한 전북특별자치도 선수단은 340명(선수 203명, 임원 137명)으로 이중 무주군에서는 바이애슬론과 스키알파인, 스노보드 종목 선수와 지도자 총 98명이 출전했다. 

선수들은 오는 25일까지 알펜시아리조트와 용평리조트에서 경기를 치를 예정으로, 22일 현재 무주군 선수단이 획득한 메달 수는 금 2개, 은 2, 동 2개로 집계됐다.

황인홍 군수는 “여러분은 무주의 자랑이자 전북특별자치도 동계체육의 얼굴”이라며 “힘들고 오랜 훈련을 견디고 이 자리에 선만큼 안전하게, 후회 없이 경기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2만 3천여 무주군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여러분의 선전을 기원하고 있다”며 “기운찬 응원을 받으면서 남은 경기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동계체육 활성화를 위해 올해 무주군청 바이애슬론팀(지도자 1명, 선수 4명) 운영에 4억여 원을, 바이애슬론 및 스키 꿈나무 육성에 1억 6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