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제공=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반디 빛의 향연(드론쇼)
무주군제공=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반디 빛의 향연(드론쇼)

무주군은 27일부터 29일까지 태국 촌부리주 파타야시 자인 호텔에서 열리는 '2024 피너클 어워즈 및 아시아 축제 도시 콘퍼런스'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2024 피너클어워즈 및 아시아 축제 도시 콘퍼런스(2024 Pinnacle Awards and Asia Festival City Conference)는 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부(회장 배제대학교 정강환 교수)에서 개최하는 첫 국외 행사로, 미국과 뉴질랜드, 중국 등 해외 총 11개국에서 2백여 명이 참가한다.

무주반딧불축제 관계 공무원 등 8명이 전 세계축제 관계자 및 전문가들을 만나 반딧불축제가 지니는 가치와 지향점, 주요 볼거리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자연특별시 무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생태적 가치를 담고 있는 무주반딧불축제는 지속 가능한 관광 발전을 지향하는 세계축제의 흐름과도 일치한다”면서 “이번 콘퍼런스 참가는 지역 특성을 잘 살린 글로컬 축제로서 첫발을 내딛는 것으로 전 세계인이 무주반딧불축제를 방문해 자연과 인간의 공존 가치를 공유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 수 있도록 열심히 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28회 무주반딧불축제는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8일까지 9일간 ‘자연과 인간의 공존 가치 공유’를 주제로 ‘반딧불이 신비탐사’와 ‘1박 2일 생태탐험’, ‘반디별 소풍’, ‘반디 빛의 향연(낙화놀이, 불꽃놀이, 드론쇼)’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