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부안군 지역에서 최근 들어 배달 오토바이의 난폭운전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하고 있어 말썽이 되고 있다.

23일 부안군 주민들에 의하면 "일부 배달 오토바이들은 주문된 식품이나 물건을 빠르게 배송하기 위해 안전을 무시하고, 도로 규칙을 어기며 무리한 운전을 일삼고 있어 자가용 운전자들과 보행자들에게 위험을 초래하고 있으며, 도로 교통 안전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며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보행자들은 횡단보도를 건널 때나 보행로를 이용할 때 오토바이들의 급격한 출현과 과속운전으로 인해 위험에 처하고 있다고 하소연하고 있다. 

이러한 난폭운전은 보행자와의 충돌 사고를 유발할 수 있으며, 심각한 부상이나 심지어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불안해 하고 있다.

게다가, 일부 운전자들도 이러한 난폭운전으로 인해 큰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며 이들 배달 오토바이들은 신호를 무시하거나 차선 침범 등의 위험한 운전 행태를 보이며 도로 안전 규칙을 어기는 경우가 많아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증가시키고 교통 혼잡을 유발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한편, 부안경찰과 행정 당국은 대대적인 단속을 강화할 필요가 있으며 불법 주정차나 신호 위반 등의 행위를 엄격하게 처벌함으로써 오토바이 운전자들에게 경고를 줘야 한다는 여론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