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섬진강댐지사(지사장 김철한)가 ‘K-water 섬진강댐 주변지역 저소득층 집수리 사업’을 통해 구이면 취약세대에 따뜻한 보금자리를 선물했다.

19일 구이면에 따르면 섬진강댐지사는 댐 주변지역 주거 취약 2가구를 구이면으로부터 추천받아 730만 원 상당의 집수리 사업을 추진했다.

첫 번째 지원가구는 기초수급자 독거어르신으로 제도적인 한계로 지원이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한국수자원공사의 도움으로 단열공사, 벽체 보수, 씽크대 및 문 교체 등을 통해 깨끗하고 편리한 입식 주방을 선물 받게 됐다.

또 따른 가구는 저소득 조손가정으로 지붕 누수와 집안 곰팡이로 긴급보수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지붕 판넬 및 내벽 보수 공사, 단열시공 등으로 더 이상 찬바람과 냉기 걱정 없는 따뜻한 주거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

지사 관계자는 “집수리 사업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주거복지 자활기업들이 뜻을 모아 설립한 한국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 위탁해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지역을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소연 구이면장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실질적인 사업 지원과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해 준 섬진강댐지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K-water 섬진강댐 주변지역 지원사업’은 고령화나 인구감소 등으로 안정적인 삶이 어려운 댐 주변지역의 환경 개선 및 복지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완주=임연선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