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가 ‘제4차 군산시 지방 대중교통계획(2022~2026년)’을 수립한다.

군산시는 22일 시청 면담실에서 김판기 안전건설국장 주재로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용역은 ㈜수혁기술공사에서 담당하고 올해 11월 완료할 계획이다.

지방 대중교통계획은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7조 제1항에 따라 수립되는 5년 단위의 법정계획으로 군산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상위계획인 제4차 대중교통 기본계획과 지역계획인 군산 도시 기본계획 등을 반영해 지역 실정에 적합한 지방 대중교통계획과 연차별 시행계획 등 세부적인 실행 계획을 마련한다.

군산시는 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지정된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개발, 새만금 국제공항, 새만금 신항만 개발 등 새만금 최인접 지역으로 새만금 개발 변화에 발맞춘 대중교통 체계의 변화와 장래 발전 방안 제시가 필요한 실정이다.

군산시는 이에 따라 이번 용역을 통해 대중교통의 실태와 문제점을 면밀하게 검토해 시민 중심 스마트 모빌리티 구축을 비전으로 미래 대중교통 정책의 기본방향과 분야별 세부적 시행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제4차 군산시 지방 대중교통계획 수립으로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안전성과 서비스 향상 방안 마련, 대중교통의 경쟁력 강화와 혁신 방안 등을 마련할 것”이라며, “대중교통의 수단과 시설을 개선⋅확충해 이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