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베스틸은 지난 27일 ‘안전 체험관’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가졌다.
㈜세아베스틸은 지난 27일 ‘안전 체험관’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가졌다.

㈜세아베스틸이 ‘안전 체험관’을 건립하고 실질적인 체험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에 나섰다.

㈜세아베스틸(대표이사 김철희, 신상호)은 지난 27일 ‘안전 체험관’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사업장 내에서 하고 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아베스틸은 18억 원을 들여 2024년 6월 완공을 목표로 10개의 체험 콘텐츠와 함께 지상 2층 약 495㎡ 규모로 ‘안전 체험관’을 건립할 예정이다.

사내 협력사를 포함해 사업장 내 모든 구성원이 사용할 ㈜세아베스틸 ‘안전 체험관’은 재해 다발 사업장이라는 오명을 벗고, 노사협력을 통한 안전 문화 확산 및 사업장 내 안전사고를 근절하는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세아베스틸은 이번 ‘안전 체험관’을 통해 불안정 상황에 대한 시뮬레이션 및 안전교육을 강화해 임직원의 안전의식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철희, 신상호 세아베스틸 대표이사와 염성곤 세아베스틸 노동조합 위원장을 포함해 세아베스틸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기공식에서는 ‘안전 체험관’ 건립의 시작을 알리고 무재해 기원을 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민상문 소방방재팀장은 “사업장 내 중대 위험 요소를 선별해 체험 콘텐츠를 설계했다”라며 “‘안전 체험관’을 통해 사업장의 안전보건 확보가 한층 더 강화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안전하게 건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