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는 12일 (사)한국관세무역개발원(회장 이찬기)과 국내 물류산업의 발전 및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한국관세무역개발원 이찬기 회장, 백형민 경영본부장, 장용신 군산지부장, 임지홍 경영본부차장이 참석했으며, 국립군산대는 이장호 총장, 최연성 부총장, 원승환 글로벌비즈니스학부 국제물류학전공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물류 분야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사)한국관세무역개발원은 물류 현장을 학생들에게 개방해 견학 등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국립군산대학교는 취업을 희망하는 우수하고 성실한 학생들을 (사)한국관세무역개발원에 추천하는 등 상호 교류하게 된다.

또 (사)한국관세무역개발원은 국립군산대학교에 장학금을 기부해 우수한 학생들의 교육 지원도 함께한다.

이날 협약식 후에는 (사)한국관세무역개발원에서 국립군산대학교에 장학기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 국립군산대는 감사장 전달을 통해 인재 양성의 초석이 될 장학금 기부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사)관세무역개발원은 관세와 무역에 관한 조사·연구 수행과 관세행정 정보를 수집·분석·보급하며, 관세행정 업무지원을 통해 국가 관세 무역 정책 수립과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1964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