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공공건설사업 품질확보 및 기술자문, 건설공무원 기술능력 향상을 위해 한국기술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8일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전춘성 진안군수와 한국기술사회 양덕배 회장이 나서 양 기관이 공공건설의 품질확보와 비용절감은 물론 재난에 따른 각종 안전사고 예방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함께하고 상호 기술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공복리 향상에 기여하는데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공건설분야 사업관련 기술자문 건설VE(Value Engineering) 분야 자문과 건설공사의 품질관리 및 안전관리를 위한 건설공무원 교육 각종 재해취약시설 공동 안전점검 지원 및 개선방안 제시 건설 및 안전관련 각종 위원회 및 자문위원 기술사 위촉 등을 상호 협력 등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진안군은 한국기술사회의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 등을 활용해 앞으로 신규 추진하는 공공건설사업의 품질확보 및 기술자문은 물론 건설공무원의 기술능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한국기술사회 양덕배회장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