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가 오는 9일 청년뜰에서 ‘2023년 군산 청년뜰 창업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창업 활성화와 판로개척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며, 시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 부스와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주요 행사는 ▲ 지역 창업가의 생산 제품 홍보와 판매를 위한 팝업 부스 10개소 설치·운영, ▲ 예비 창업가 발굴을 위해 로컬크리에이터 10개 팀이 겨루는 아이디어 경진대회, ▲ 창업가를 위한 마케팅, 세무 상담, 사업계획서 작성 등 1:1 전문가 멘토링이 운영되며, 와인잔 마카 페인팅 등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팝업 부스에 참여하는 10팀의 창업가 중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1개 기업에는 인플루언서 단독 홍보지원과 2024년 롯데몰 팝업 스토어 행사 우선 참여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 로컬크리에이터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채택된 아이디어(3개)는 24년 군산시 예비 라이콘 육성을 위한 지원 및 후속 관리 데이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창업가가 가장 필요로 하는 제품홍보와 유통망 확대에 있어 이번 행사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발굴된 차별화되고 경쟁력을 갖춘 예비 라이콘 기업들이 군산시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창업지원 프로그램 및 창업페스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년뜰 홈페이지(http://gsyouth.or.kr/)를 참조하거나, 청년뜰 창업센터 전화(063-471-15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