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노인회(회장 구동수)14일 안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제8기 찾아가는 안천면 노인대학(대학장 한은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노인대학생 41명을 비롯해 전춘성 진안군수, 김민규 진안군의회 의장, 구동수 진안군노인회장, 한은숙 노인대학장 및 안천면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수여, 우수학생 시상, 축사, 격려사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대학생 41명에게 졸업장을 수여하고, 우수학생 표창으로 군수상 한관희(82), 남상현(60), 군의장상 김공섬(66), 한종순(92) 노인회장상 한규방(81), 김영례(80)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천면 노인대학은 문화 및 교육에 소외된 읍·면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했으며, 8월부터 11월까지 1434시간의 일정으로 소통, 대화법, 노래교실, 선진지 견학, 군정설명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 과정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서 구동수 노인회장은 찾아가는 노인대학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에게 배움과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춘성 군수는 축사를 통해 젊은 열정으로 노인대학 전 과정을 수료하신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진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