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17~18일까지 군정소식지 호남의 지붕 진안고원통신원 20여명을 대상으로 강원도 강릉시 일원에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군정 소식지 통신원들은 관내 11개 읍·면의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의 주민들로 구성돼 해당 지역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글로 작성해 전국의 독자들에게 소식을 전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 통신원들은 17일에는 강릉시청 회의실에서 강릉시 관계자들과 함께 강릉시민기자단이 주도하는 시정소식지 월간 강릉플러스와 계간지 솔향 강릉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는 등 진안군정소식지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매월 11,000부를 발행하는 호남의 지붕 진안고원소식지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전국 첫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지역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글을 쓰고 사진까지 찍어 향우를 포함한 지역 주민이 주인공인 소식지로 성장하고 있다.

양기본 편집위원장은 워크숍을 통해 타 지역 소식지 사례를 공부하고 글쓰기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향우들간의 소통을 통해 모두가 공감하는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의 지붕 진안고원은 A4 사이즈 책자형으로 매월 지역 주민과 전국의 향우들에게 소식을 전하고 있다. 구독은 진안군청 기획홍보실 홍보팀으로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