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군산병원 초청으로 삼성서울병원 송영빈 교수가 ‘관상동맥 석회화:이것이 알고 싶다’라는 주제로 건강 강의를 하고 있다.
동군산병원 초청으로 삼성서울병원 송영빈 교수가 ‘관상동맥 석회화:이것이 알고 싶다’라는 주제로 건강 강의를 하고 있다.

동군산병원(이사장 이성규)은 지난 20일 삼성서울병원 교수를 초청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4시 동군산병원 강당에서 열린 건강강좌 행사에서 삼성서울병원 순환기내과 송영빈 교수와 신경과 서우근 교수는 ‘관상동맥 석회화:이것이 알고 싶다’와 ‘한국인의 뇌졸중 어떻게 진단하고 치료하나’라는 주제로 각각 강의했다.

동군산병원 이성규 이사장은 “삼성서울병원과는 개원 초부터 긴밀한 진료 협력 관계를 구축해왔다.”라면서 “강의에 와주신 많은 시민에게 감사드리며 동군산병원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의료 질 향상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동군산병원은 지역주민의 건강상 식과 예방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해마다 건강강좌를 개최했으나,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열지 못하고 있다가 4년 만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한편 이날 군산지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리는 등의 기상변수가 있었으나 4년 만에 개최하는 건강강좌에 대한 많은 기대로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강좌가 끝난 후에도 시민들이 개별적으로 강사를 찾아 열띤 질문을 하는 등 많은 호응을 이끌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