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상반기 재·보궐선거가 치러진 5일 전주을 국회의원에 당선된 강성희 당선자가 지지자들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2023 상반기 재·보궐선거가 치러진 5일 전주을 국회의원에 당선된 강성희 당선자가 지지자들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4·5 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당선된 진보당 강성희 후보는 전주시민의 위대한 승리라며 윤석열 정권 심판과 정치개혁을 바라는 변화의 열망에 부응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강 당선인은 너무도 뜨거운 사랑과 지지를 보내주신 전주시민 여러분에게 정말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강성희의 당선은 개인 강성희의 승리, 진보당의 승리를 넘어서 위대한 전주시민의 위대한 승리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거 막판 상대 후보측에서 온갖 색깔론과 흑색선전으로 극도의 혼탁 선거로 몰아갔지만 전주시민들께서 현명하고도 단호한 선택을 해주셨다면서 특히 우리 정치의 암적인 존재와도 같은 색깔론을 전주시민들이 심판해줌으로써 대한민국 정치발전의 한 획을 긋는 역사적인 의미까지 담아줬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진보당과 강성희에게 보내주신 그 사랑과 지지, 결코 잊지 않겠다정치개혁 1번지, 전주의 자존심을 세워주신 전주시민의 위대한 선택을 가슴에 새기고 진보민주세력의 단결로 검찰독재에 맞서 싸워 이기겠다고 강조했다.

강 당선인은 마지막으로 임기가 바로 시작되는 만큼 의정활동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전북을 대표하는 정치인이 되어 청년이 떠나지 않는 전주, 새로운 전주를 만들겠다고 다시 한번 감사를 전했다./김대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