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석(62·사진) 더불어민주당 군산시장 예비후보가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약을 밝혔다.

서 예비후보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여성 친화도시에서 ‘여성’은 비단 여성만 의미하는 것이 아닌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의미이니 만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며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에게 고루 돌아가는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 예비후보는 “여성의 참여, 일과 돌봄이 공존하고 여성이 안전한 군산을 목표로 여성·가족 분야 업무를 확장시키고 육아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경력을 잇는 고용 정책이 또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시대적 흐름에 반하는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문제 해결은 곧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근본적인 대책이며 이를 해결하면 ‘가족 친화도시’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며 “영유아 시기에 육아 수당 등으로 반짝 지원하는 일회성 지원보다는 더 멀리까지 지원하는 장기적인 정책으로 여성의 사회참여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서 예비후보는 “여성정책·여성 일자리 전문가, 여성단체 대표 등 각계각층 전문가로 구성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회를 조성하고 민·관 네트워크 구축을 더욱 강화하는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