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시장 박준배)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년도 정부혁신 추진실적 평가’결과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기획감사실은 이번 평가는 자율혁신, 포용적 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등 5개 분야에 대해 전문가평가단과 국민평가단을 구성하여 3개 항목 14개 지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고 했다.

김제시는 올해 5월 사회적 가치 중심 시정운영, 참여와 협력 강화, 신뢰받는 행정 등 3대 전략 및 22개 실천과제를 수립하였으며, 무엇보다 시민들 체감 도를 높이고 혁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혁신적인 과제들을 적극 추진하여 왔다.

자율추진 혁신과제로는 △ 자투리 폐공간을 활용해 시민문화공간 북카페 조성 △ 어르신 농촌마을 환경지킴이제 추진 △ 특장차를 통한 일자리와 지역경제 활성화 △ 세대 간 소통을 통한 자살예방 네트워크 구축 프로젝트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시민 참여와 협력을 통해 이루어낸 △ 호남선 KTX 열차 정차와 주민친화적 인구정책 정보제공을 위한 △ 시민에게 드리는 작은행복 가이드북 제작·배부 등을 추진하여 왔다.

구명석기획감사실장은 “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과제들을 발굴·확산을 통해 시민들에게 혁신성과가 체감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