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이사장 곽병선 군산대학교 총장)은 지자체, 기업지원기관, 기업 CEO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 안에서 인간관계 갈등 해결을 위해 ‘새만금․군산 CEO 경제포럼’을 19일 개최했다.

군산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열린 포럼에는 좋은연애연구소 김지윤 소장을 초청, ‘당신은 Warmer인가, Cooler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김지윤 소장은 연애 관계의 소통에 관한 ‘사랑하기 좋은 날’을 출간한 뒤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MBC <세상에 단 하나뿐인 강의>, JTBC <신의 한 수>, SBS <좋은 아침>, KBS <TV, 책을 보다> 등에 출연했다. 현재는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 중이다. 저서로는 ‘직장생활도 연애처럼’이 있다.

김지윤 소장은 이날 강연에서 “인간관계 대부분의 관계 맺기는 남녀 사이의 의사소통과 닮아있다”며 “남녀관계의 의사소통 기술에서 일반적인 인간관계 소통을 부드럽게 할 수 있는 단서를 찾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조직과 조직 구성원이 윈윈(Win-Win)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하고 부정적 상황을 공론화해서 서로가 공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임종인 원장은 “인간관계의 의사소통 방법과 조직 생활 갈등 해결을 위해 관련 전문가 초청 특강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군산시와 산학융합원은 앞으로도 산단 기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국내 저명한 인사를 초청하여 다양한 경영전략을 듣고자 CEO포럼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