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시평생학습관 제3기 수강생모집 '가곡으로 배우는 성악' /자료사진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평생학습관 제3기 정규프로그램이 수강생을 모집한다.

군산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제3기 정규(단기) 프로그램 56개 강좌 92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단기 3기 프로그램은 성인 및 어린이, 장애인 대상 강좌로 구성해 오는 30일부터 12월 21일까지 주 1회 2시간씩 12주(24시간) 과정으로 운영한다.

개설 강좌로는 지속적인 시민들의 호응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드라마로 배우는 영어회화’, ‘스마트폰으로 나만의 추억영상앨범 만들기’, ‘가곡으로 배우는 성악’, ‘재미있는 하모니카(기초)’ 등 성인 강좌 44개와 ‘우쿨렐레와 합창이 있는 어린음악대’, ‘감성을 키우는 그림책놀이’ 등 어린이 강좌 9개, ‘인지발달 보드게임놀이’ 등 3개의 장애인 강좌가 있다.

특히 현대인이 살아가는 데 반드시 알아야 할 부동산 생활상식을 다루는 ‘생활 속 부동산 교실’은 현직 대학교수를 초빙해 진행한다.

매주 화, 목요일에는 야간 강좌를 운영해 상대적으로 평생학습 참여 기회가 적은 직장인들을 배려했다.

강좌신청은 군산시민과 관내 재직 중인 기업체 직장인이면 1인 2강좌까지 선착순 신청 가능하고, 수강료는 3만원으로 재료비와 교재비는 수강생이 별도 부담해야 한다.

접수방법으로는 방문접수(50%, 신분증 지참)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을 통한 인터넷접수(50%)가 가능하며 인터넷 접수 시에는 사전 회원가입을 해야 강좌신청이 가능하다.

그 밖의 사항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http://lll.gunsa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군산시평생학습관(063-454-5960~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