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국가 예산확보를 위해 연일 기획재정부와 국회를 찾아 나서고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을 중심으로 예산 활동에 나선 군산시는 고용과 산업위기를 극복하고 신성장동력 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지난 19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한 데 이어 20일 국회를 찾아 설득과 지원요청을 하는 등 총력대응을 펼치고 있다.

강 시장은 20일 여의도 국회를 방문해 정운천(예결위) 의원과 인재근(행안위원장) 의원, 서삼석(농해수위) 의원 등을 만나 지역의 필수 사업 등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요청을 했다.

정부 추경 주요 건의사업으로는 ▲영동 상가 주변 하수관거 정비 공사 ▲동백대교 경관 조성사업 ▲ 위기대응지역 기업비즈니스 센터 운영 ▲항만역사관 건립사업 ▲비응항 주변 해양체험 편익시설 조성사업 등이다.

이에 앞서 강 시장은 19일 기재부 예산실장 등 주요 인사를 만나 군산시의 어려운 지역경제 상황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GM 군산공장 매각에 따른 일자리 창출 후속 조치로 자동차 대체(인증)부품 관련 사업 등 주요사업에 대한 당위성과 시급성을 설명했다.

강 시장은 이날 기재부를 방문한 자리에서 안일환 예산실장과 안도걸 예산총괄심의관, 양충모 경제예산심의관, 임기근 행정예산심의관 등을 따로따로 만나 ▲자동차부품 기업위기 극복을 위한 대체(인증)부품 상용화 지원사업 ▲중고차 수출 복합단지 조성사업 ▲ 수제 맥주 청주 특화사업 ▲ 군산~어청도 노후여객선 대체건조 등의 예산 반영을 강조했다.

강 시장은 “8월까지 진행되는 기재부 심의 기간에 전북도와 김관영 국회의원 등 정치권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전방위적인 예산확보 활동을 펼치겠다”라면서 “아직 정부 추경 방향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지역발전에 필요한 사업이라면 추경이나 목적예비비에도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여러 방안을 가지고 대응해 나겠다.”라고 말했다.

군산시는 올해 상반기 지역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 목적예비비 지원을 지속해서 건의해 올해 모두 7개 사업, 137억7,000만 원의 목적예비비를 이미 확보하고 하반기 추가 예산확보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