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군산공장이 새 주인을 찾았다.

전기자동차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는 ㈜명신을 포함한 MS그룹을 중심으로 한 건실한 중소․중견기업 컨소시엄사 이다.

전북도와 군산시는 지난 29일 자동차 부품기업인 ㈜명신을 포함한 MS그룹을 중심으로 건실한 중소․중견기업이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한국GM과 인수협약을 체결했으며, 조속한 시일 내에 공장을 재가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명신을 포함한 MS그룹 등 컨소시엄은 지엠 군산공장 인수 및 초기생산시설 등 2000억원을 투자해 앞으로 900여명의 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다.

이들 컨소시엄은 공장 정비과정 등을 거쳐 오는 2021년부터는 연간 5만대 생산을 시작으로 2025년 15만대까지 전기자동차를 양산할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초기 전기차 위탁 생산을 시작으로 향후 5년내 자체 모델을 개발 등 전북지역 미래 자동차산업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컨소시엄 중심기업 ㈜명신을 포함한 MS그룹은 경북 경주시에서 자동차부품을 생산하는 계열순위 300위권의 중견기업으로 현대자동차의 1차 협력사로 현대․기아차의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안정적 매출구조를 가지고 있다.

또한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기자동차 업체인 테슬라에도 부품을 납품하는 등 국내 차체 제작 분야의 글로벌 리딩(Global Leading)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 전북도와 군산시는 ㈜명신을 포함한 MS그룹 등 컨소시엄의 기업안정화를 통한 조기정착과 지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투자촉진형 상생일자리 창출에도 폭 넓은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송하진 도지사는 “어려운 국내외 경제상황에서 전북에 투자를 결정한 ㈜명신을 포함한 MS그룹 등 컨소시엄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컨소시엄 업체가 이 지역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다양한 투자촉진 인센티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명신을 포함한 MS그룹 등 컨소시엄 업체가 자동차 산업으로 다져진 우리 지역 협력업체와 상생협력 방안을 같이 마련하길 기대한다”면서 “군산시민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