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무주군지역아동센터 희망축제가 지난 9일 저녁 7시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무주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최하고 무주군이 주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무주군청소년 상담복지센터가 후원한 한 것으로,

참석자들은 풍선사탕 만들기와 파도타기, 역전 사이클 대회, 미니 농구 대회, 그물망 통과하기 등의 종목과 함께 하는 명랑운동회를 즐겼다.

아동들은 “학교 끝나고 아동센터에 가면 공부도 하고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으니까 좋다”며 “오늘은 엄마, 아빠랑 같이 달리기도 하고 게임도 하니까 신난다”고 전했다.

한편, 기념식에는 이태현 부군수와 무주군의회 유송열 의장, 백경태 도의원, 무주교육지원청 반징수 교육장을 비롯한 관내 6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과 아동 · 청소년, 그리고 학부모 등 4백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이태현 부군수는 “같이 뛰며 함께 웃는 이 자리가 우리 아이들이 가는 길을 강건하게 지지하고 선생님과 부모님들께도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군에서도 우리 아이들이 더 큰 꿈을 키우고 안전한 울타리가 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에 더 관심을 갖겠다”고 전했다.

무주군지역아동센터 연합회 나창호 회장은 “아이들은 나라의 미래요, 보배라”며 “이 자리가 힘이 돼서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는 무주, 꿈을 꿀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는 무주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무주군 지역아동센터에서는 만 18세 미만 중 보호가 필요한 150여 명의 아동들에게 교육과 문화, 정서지원,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주읍에는 금빛과 행복한 홈 스쿨, 참사랑, 무풍면에서는 아침 해, 설천면 솔로몬, 안성면의 만나 등 6곳의 지역아동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무주군에서는 이들 지역아동센터의 원활하고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운영비와 냉·난방비, 급식비, 환경개선비, 자활근로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