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농촌현장의 생동감과 농업・농촌의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어린이 농촌현장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어린이 농촌현장 체험교실은 지난 5월 22일 시작으로 오는 31일까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24개소 4∼7세 1000여명의 아동들에게 농업기술센터 내 농심 테마파크에서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관심을 높이고 농촌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기 위한 영농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체험은 고추, 토마토 모종심기 원예체험, 쌀 떡볶이 시식, 딸기·토마토가 재배되는 시설 하우스 작물 관찰, 농기계 시승 및 사진촬영 등 자연학습과 놀이가 어우러진 다양한 현장 체험활동으로 진행된다.

특히, 쌀 생산과정과 몸에 좋은 채소이야기, 쌀 떡볶이 시식 등 녹색식생활 교육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정립과 우리농산물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현조 군산시 농촌지원과장은 “어린이가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해 어린이들이 맘껏 뛰놀면서 농업·농촌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 내 농촌테마파크를 연중 운영한다”며 “관내 어린이집의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하반기에도 어린이 영농체험교실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