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립합창단(단장 한준수 부시장)은 오는 27일 오전 11시 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80분간의 세계일주’란 부제로 제3회 부라보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우리나라에서 활동하고 있는 신진 지휘자와 함께 <아프리카/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대륙을 횡단하며 각 나라별로 잘 알려진 민속음악을 선정해 세계의 합창음악여행을 떠나보자는 의도로 기획했으며 다양한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첫 시작은 ▲<아프리카/아시아> 지역과 관련된 ‘와나바라카(Wana Baraka)’, 중국민요 ‘모리화’, ‘Baba Yetu(주 기도문)’를 박헌호(당진시립합창단 부지휘자)의 지휘로 ▲<아메리카>는 ‘Dry Bones’, ‘꿈속의 제니’, ‘베사메무초’를 박지훈 군산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는 ▲<유럽>의 민속음악, ‘아 목동아(아일랜드)’, ‘꽃의 계절(러시아)’, ‘헝가리 무곡’ 등의 작품을 김영해 지휘자가 선보인다.

김봉곤 군산시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부라보콘서트는 다양한 나라의 음악을 접하면서 가족관객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맞춤형 공연으로 진행돼 관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6세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며, 좌석권 배부는 전석 무료로 공연 당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