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의 다양한 기능을 사회에 활용할 수 있는 재능기부 기회가 제공된다.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지회장 황긍택)는 경륜과 전문 지식 등을 활용한 재능기부로 사회참여활동 기회를 부여하는 노인 재능 나눔 활동 지원 사업을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실시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산시지회는 이에 따라 20일부터 3월1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 뒤 선발된 노인들에 대해서는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월 10만원 내에서 교통비와 식비 등을 지급하며, 매월 4회 이상 10시간씩 노인안전예방, 학습지도, 문화예술, 건강 증진활동 및 웰다잉교육 등의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가운데 노인안전예방활동은 월 5회 이상 10시간으로 늘렸다.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 관계자는 “노인 재능 나눔 활동 지원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갖고 계신 다양한 재능을 발휘해 재능 나눔과 사회활동 참여로 노년의 삶의 질 향상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인 재능 나눔 활동을 희망하는 65세 이상 노인들은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에 노인 재능나눔 참여자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등을 제출해 재능나눔 활동에 참여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063-463-09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