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경찰서(서장 이승길)가 1991년 12월 2일 개서 후 25주년을 맞이했다.

그동안 완주경찰서는 제 1대 조길석 서장부터 현 24대 이승길 서장까지 24명의 완주경찰서장이 완주경찰과 완주군민의 민생치안을 위해 한 길만을 고집하며 달려왔다.

현재 완주경찰서는 7개 과, 18 계, 11개의 파출소로 이뤄져 있다.

경무과(경무계, 경리계, 정보화장비계)는 중요업무 및 행사통제, 공보업무, 인사, 홍보, 예산집행, 경찰장비 물품관리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생활안전과(생활안전계, 생활질서계, 112종합상황실)는 112지령실 운용, 지역경찰 감독 및 지도, 풍속경찰 및 청소년 위해업소 지도단속 등을 실시하고 있다.

여성청소년과(여성청소년계, 여성청소년수사팀)에서는 청소년선도보도,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 업무, 실종가출인 업무, 성범죄 관리업무 등을 처리하고 있다.

수사과(수사지원팀, 지능범죄수사팀, 강력팀)는 유치창·피의자 송치호송, 경제금융사범 수사 처리, 살인, 강도, 방화 등 강력범죄의 수사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경비교통과(경비계, 교통관리계, 교통조사계)는 경호, 작전전경에 관한 업무, 교통관리 및 통제, 교통사고 조사 및 송치 서류 작성 등을 맡고 있다.

정보보안과(정보계, 보안계)는 치안정보의 종합 분석 및 조정, 보안경찰에 관한 업무, 외국방첩 업무 지도 업무를, 청문감사관(청무감사관실, 민원실)에서는 고소고발 진정에 대한 상담 및 접수, 경찰관의 비리조사 및 징계 등의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현 이승길 서장은 지난 1월 18일 취임 이후 지난 1년동안 직접 찾아가는 치안설명회와 교통안전 캠페인 및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한 각종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

또한 군민들에게 체감안전도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업무유공자들에게는 표창수여를 하며, 완주경찰의 사기진작에 힘써왔다.

이승길 서장은 “개서 25주년에 빛나는 완주경찰서의 개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 완주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완주를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다. 더욱 발전하는 완주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완주=임연선기자 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