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군수 이항로)이 전북지방우정청 진안우체국(국장 송화숙)과 지난달 31일 진안고원의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진안우체국은 전북달팽이장터에 진안고원의 우수 농·특산물을 입점해 진안지역 상품의 판로 확대를 도모하고 진안군은 전북달팽이장터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통해 군민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이날 협약은 전북달팽이장터에 진안고원 상품을 입점하거나 준비 중인 15개 업체에서 판매하는 대표 상품들을 전시해 전북달팽이장터 홍보 및 진안의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는 기회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업체 관계자는 “전북달팽이장터를 통한 판로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이항로 군수는 “진안고원 농·특산물은 고랭지에서 생산되어 당도가 높고 맛과 향이 탁월해 품질이 우수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군과 우체국이 힘을 합친다면 농가소득창출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수 전북지방우정청장은“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 농가에 전북달팽이장터가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