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은 전 직원 대상으로 이달 30일부터 오는 8월 5일까지 규제개혁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정부의 핵심과제인 규제개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군민생활의 불편과 기업의 투자, 경제활동에 부담을 주는 불합리한 행정규제 등에 대한 개선 방안을 마련코자 이번 제안 공모를 마련했다.

공모분야는 ▲군민생활 및 경제, 기업활동 등의 불합리한 행정규제 개선방안 ▲인․허가 및 행태개선 방안․사례 ▲기업환경 개선 및 애로해소 방안․사례 ▲ 투자 유치 방안․사례 등 부담을 주는 각종 행정규제와 관련된 불편사항과 개선방안 모두가 이번 아이디어 공모 대상이다.

접수된 안건은 소관부서 담당자들로 구성된 실무추진단에서 제안의 적정성 여부 등을 검토한 후 진안군 규제개혁위원회에서 개선의 필요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등의 심사기준으로 오는 12월경 최종심사를 하여 우수제안을 선정 할 방침이다.

채택된 제안은 시상금(5만원~30만원) 지급과 행정자치부에 우수 제안으로 추천된다.

전형욱 기획실장은 “이번 공모는 공무원들이 대민행정 현장에서 느끼는 규제를 발굴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규제개혁 효과를 거양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며 “이에 따른 성과 보상제도를 마련해 제안공모 수상자에게 인사 가점 등 인센티브를 부여토록 했으니 공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