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대표 홈페이지가 ‘소통·변화·열정’의 사이버 공간 구축을 목표로 전면 개편해 2016년 1월1일 공식 오픈한다.

완주군 대표홈페이지는 생활·행정형 홈페이지와 민원·참여형 홈페이지 2개의 메인 홈페이지를 구성해 장애인이나 노약자들의 편리성 제공을 위한 웹 접근성, 호환성 개선 등에 중점을 뒀다.

또한 기존 46개 홈페이지를 10개 홈페이지로 통합해 군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군수에게 바란다’ 등 민원게시판의 민원처리 흐름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민원처리 속도계, 관심분야 정보가 게시판에 등록되면 서비스 신청자에게 문자 (SMS)서비스되는 생활맞춤형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군의 주요 행사일정을 각 부서에서 직접 입력, 축제·행사·교육 등 분류별로 구분해 서비스하는 통합일정표 Today 완주 등 다양하고 새로운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다문화 가족을 위해 보건, 복지, 여성, 아동 관련 정책이나 정보에 대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3개국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화면의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해 보여주는 반응형 홈페이지로 구축했다.

김현순 행정지원과장은 “10만 완주시대에 걸맞는 군 위상과 정체성 제고, 소통과 공감으로 주민에게 다가가는 스마트한 홈페이지 구축으로 완주군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항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