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 산하 지사들의 억대 뇌물 수수 의혹을 잡고 본격 수사에 나섰다.

대전지검 홍성지청은 3일 오전 한국농어촌공사 대전·충남 본부 관내 지사 등에 수사관들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여 관련 장부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압수하고 직원 한명을 지청으로 소환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검찰은 또 이날 도내 군산 양수장 관련 업체의 관련 시설장부 등 서류 등을 증거보강 차원에서 확보했다.

검찰은 농어촌 공사 양수장 시설과 관련한 제진기(이물질을 걸러내는 장치) 납품과 관련, 해당 업체가 대전과 충남 및 전북도내 지사들에 전방위로 로비를 벌인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도내에서만 최소 3∼4곳의 지사가 검찰 수사선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검찰은 앞서 지난달 24일 전주·완주·임실 지사 김모(57) 지사장과 동진지사 직원 1명을 뇌물수수 등의 혐의로 구속한 바 있다.

김 지사장은 지난 2011년 부안 동진지사장으로 근무할 당시 해당 업체로부터 억대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또 이들에게 뇌물을 준 업체 관계자 등도 구속한 상태다.

검찰은 이들을 상대로 수사 및 조사를 벌여 농어촌 공사 내부 에 뿌려졌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어 추가 사법처리자도 나올 가능성이 높다.

검찰 관계자는 “관련자 진술 등을 모두 확보한 상태로 조만간 압수수색 자료 분석 등을 거쳐 관련자들을 추가 소환조사한다는 방침”이며 “자세한 사항은 수사 중인 사항이라 말하기엔 곤란하다”고 말했다./백세종기자·103bell@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