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거석 총장 인터뷰

- 투표 결과에 대해 한 말씀
▲ 무엇보다 현명하게 판단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 우리대학이 구조개혁 대상 대학에 지정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교수님들의 뜻이 모아진 결과라 생각한다.

- 이번 투표 결과가 주는 의미
▲.우선 우리 교수님들의 대학발전에 대한 염원이 그 어느 대학 교수들보다도 뜨겁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총장직선제 폐지를 선택한 교수님들의 의지도 의지지만 방학 기간임에도 투표율이 90%를 넘었다는 점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큰 틀에서 보면 총장직선제를 유지하자는 의견이나 폐지하자는 의견 모두 대학발전이라는 지향점은 같다고 본다. 이번 투표를 계기로 우리대학이 나아갈 바를 명확히 할 수 있었고 그 목표를 향해 힘을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 앞으로 절차가 남아 있나.
▲ 학무회의 의결을 거쳐 8월 말까지 학칙을 개정해야 한다. 그리고 이번 논의의 근본 목적이 총장직선제를 대신하여 대학 구성원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된 총장 선출 방안을 마련하는 것에 있었던 만큼대학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총장을 뽑을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 대학운영 계획은
▲ 지금까지 일관되게 추진해왔던 대학발전 구상을 하나하나 완성하여 대학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무엇보다 교수님들이 좋은 연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여 좋은 직장을 가질 수 있도록 역량을 모으겠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