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총선 예비후보로부터 불법정치자금 받은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 측근인 심상대 전 민주통합당 사무부 총장(48)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27일 열린다.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재판부는 27일 오전 10시 공천과 관련 도내 A 예비후보로부터 1억 1000여만원을 받아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심 전 사부무총장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공안 제1부(부장검사 이상호)는 지난 23일 심 전 사무부총장에 대해 선거법 위반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한바 있다.

검찰은 하루 전 서울 서대문구 심씨의 자택을 압수 수색해 관련 증거를 확보한 뒤 심씨를 소환해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의혹과 받은 돈의 사용처에 대해 집중 조사했다.

그러나 심씨는 검찰조사에서 돈을 받은 혐의 자체를 강하게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돈의 사용처를 확인하기 위해 계좌추적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검찰은 또 최근 언론에서 거론된 17대 열린우리당 소속 H 전 의원 등 주변 인물에 대한 소환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전주시 완산구 선거관리위원회는 언론보도와 관련해 지난 15일 전주지검에 심 씨 등 2명을 전주지검에 수사 의뢰했으나, 검찰은 피 수사의뢰인들의 주거지와 금품이 건네진 장소가 서울인 점 등을 감안해 서울중앙지검으로 사건을 이송했다./백세종기자·103bell@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