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불법 선거자금과 뇌물수수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현 강완묵(51)군수와 선거 회계 책임자와의 연관을 밝히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일단 양측이 연관의혹을 부인하고 나서자 검찰이 직접적인 증거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것이 그 것.

9일 전주지검에 따르면 임실 지역인사 최모(52)씨로부터 8000여만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정치자금법, 제 3자 뇌물 취득)로 지난 5일 구속된 방모(38·강 군수 선거사무소 재무담당)씨가 일관 되게 “강 군수는 이 사실을 모르며, 선거자금으로 쓰이지 않았다”고 일관되게 주장하고 있다.

또 지난 4일 6시간에 걸쳐 검찰 소환조사를 받은 강 군수 역시 “방씨가 금품을 수수한 사실을 몰랐다”며 혐의를 완강하게 부인하고 있는 상황.

수사를 시작하며 공세를 펼친 검찰은 사건의 중심 인사 2명이 뇌물 전달과 수수혐의를 완강히 부인함에 따라 이제는 사실상 수세에 몰렸다.

이에 검찰은 선거 당시부터 최근까지 강 군수와 방씨의 통화내역 자료를 확보, 두 사람사이의 뇌물 수수 여부에 대해 연락 등이 취해졌는지 등을 확인 중에 있다.

또 지난 2006년부터 최씨가 방씨에게 전달한 뇌물 중 현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차명계좌로 입금 된 점을 감안, 차명계좌 소유자들을 상대로 실 소유주가 누군 지에 대해서도 집중 조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최씨가 임실군 소유(도 폐천부지)부지를 무단 점용한 채 10년 동안 찻집을 운영하면서 고발 외에 행정대집행 등 강제적인 절차가 이뤄지지 않아 이 부분에 특혜가 있었는지에 대한 부분도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최씨가 방씨에게 전달된 금품이 결국 강 군수에게 전달된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 중에 있다”며 “엄밀한 수사와 조사를 거쳐 (강 군수에 대한)신병처리 여부를 결정지을 방침이다”고 말했다./백세종기자·103bell@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