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례정당인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전북 익산을 찾아 한동훈 국민의 힘 비상대책위원장에 "헛꿈 깨라"고 경고했다.

이는 29일 한 위원장이 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조국 대표 연대를 심판하겠다는 발언에 대한 반박이다.

조 대표는 30일 익산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동훈 위원장에게)헛꿈 깨라고 말하고 싶다"며 "그런 이간질에 넘어갈 이재명 대표나 조국이 아니다"고 언급했다.

이어 "1호 법안으로 한동훈 특검법을 민주당과 협의해서 발의할 건데, 이재명과 조국을 이간질할 때가 아니라 수사를 대비해 빨리 변호인 수임하시고 상담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민주당과의 정책적 연대에 대해서도 "조국혁신당 목표는 공식적으로 10석이고 법안과 정책을 실현하려면 반드시 민주당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민주당과의 연대는 깨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익산 구도심을 둘러본 소감을 전하며 지역균형 발전과 자치분권 확립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익산역 광장으로 오기 전 익산 구도심을 둘러봤는데, 상가가 거의 문을 닫아 가슴이 아팠고 전국의 구도심이 이렇게 쇠락하고 있다"면서 "서울공화국, 수도권 공화국이 아니라 지역균형과 자치분권문제가 확립돼야 지역소멸 현상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호남에서의 지지율이 상승중인데 어떤 점이 작용했냐는 질문에 "호남은 우리나라 정치적 민주화를 이루는데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고, 호남 유권자들의 정치의식과 민주의식이 아주 강하다"면서 "한달도 채 안된 정당에 대해 기대와 응원을 해주시는 점은 조국혁신당이 지금 선택하고 있는 길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고 계시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 뜻과 마음을 이어받아 우리가 계속 현재의 길에 따라 전진해나가겠다"고 했다.

조 대표는 마지막으로 익산시민들에게 "비가 오는 난리통에도 많이 와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9번에 한표를 주신다면 그 표값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