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윤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을 국회의원 후보는 29일 중소기업중앙회 전북본부 및 전북중소기업 협동조합과 정책과제 전달과 함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우용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지역본부장, 정용남 전북옥외광고물제작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유영진 전북자동차정비검사업협동조합 이사장, 김광중 군산조선해양기술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박춘관 전주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 최형열 전북특별자치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지역본부와 전북중소기업 협동조합이 전달한 정책과제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관계법 개편 통한 정책 패러다임 전환 △기업승계 활성화를 위한 제도 보완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 촉진 △노동시장 규제 혁신 △중소기업 인력난 완화 △중소기업 협동조합의 지역경제 성장 플랫폼화, △전북권 거점형 중소유통공동물류센터 건립 등이다. 

강우용 본부장은 “중소기업이 살아야 전북이 활력을 찾고 대한민국이 산다”면서 “원자재 가격인상․고금리․고물가․인력난에 직면해 있는 중소기업을 잘 살펴봐 주시기 바라며,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만들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성윤 후보는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간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등을 통한 건강한 산업생태계 조성이 민주당이 추구하는 가치이자 신념”이라며, “국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주와 전북의 청년들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입법 활동과 예산확보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특별취재반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