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올곧음(대표변호사 이희성)과 익산시 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병기)이 지역내의 문제해결을 위한 상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법률 통합서비스 지원을 이어가기로 했다.

앞서, 양측은 지난해에도 협약식을 갖고, 복지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해 주목을 받아왔다.

  양측은 지난 25일 오전 익산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이 같은 내용의 골자로 ‘법률상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 내용을 살펴보면, ▲취약계층의 문제 해결과 복지 형평성 확보를 위한 인적자원지원 ▲취약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전문지식, 기술공유 ▲상담을 통한 공동사례 관리 및 복지서비스 통합제공 등이다.

  이희성 변호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복지관에 도움을 주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익산 관내 어르신들이 전문적인 법률 도움을 받아 안정적인 생활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며, 취약계층이 지역사회 안에서 잘 살아가도록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복지관 측은 “올해도 이희성 변호사의 친절하고 자세한 상담을 기대하고 있다”면서“무료 법률 상담서비스를 통해 보다 질 높은 법률서비스제공으로 문제 해결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고 밝혔다.      

/익산=김종순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