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서거석 교육감은 지난 25일 남원고등학교(교장 신희철)를 방문해 교육 공동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남원고 교사들과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동창회 등 다양한 교육관계자들이 참석해 기숙형 공립학교를 운영하는 남원고의 기숙사 운영, 방과후 활동, 야간 자율학습 현황을 듣고, 교육청 차원에서 지원해야 할 사항들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서거석 교육감은 다양한 교육 공동체 관계자들의 어려움을 경청한 뒤,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교사학부모학생교육청이 일체화된 명문 남원고로 발전할 것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간담회 직후에는 남원고 기숙사 야간 자율학습 현장을 둘러보고, 남원고 교사들의 야간 자율학습 시의 애로사항과 남원고 학생들의 학교 일과 후 시간 활용 등을 직접 확인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이정린 부의장과 남원교육지원청 신병기 교육장도 참석해 남원지역 거점 기숙형 공립학교로 발둗움하는 남원고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유진아 학부모회장은 교사와 학생들에게 먼저 다가가서 눈높이에 맞게 소통하는 교육감님의 소탈한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남원고 발전의 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