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새봄을 맞아 부사관학교에 입교한 후보생을 대상으로 익산여행을 통한 익산 알리기에 적극나서 주목을 받고있다.

익산시는 18~19일 이틀에 걸쳐 육군 부사관학교(소장 정덕성) 후보생 총 220명을 대상으로 익산으로 떠나는 환승 여행을 펼쳤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익산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시티투어를 진행한데 이어 부사관 후보생들의 프로그램이 실시되면서 인기를 얻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부사관학교 후보생들 가운데 상당수가 타지역 거주자들로 익산 여행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후보생들이 많아 이번 익산시와 부사관학교가 소통해 설렘 가득한 여행은 큰 호응을 얻었다.

시티투어 버스에 탑승한 후보생들은 찬란한 백제유산을 보유한 익산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왕궁리유적과 미륵사지유적을 방문했다.

또 하림공장 산업관광에 이어 대표 관광지 고스락을 방문하면서 짧은 시간동안 익산의 역사, 문화,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여기에 19일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며 지역의 역사와 관광을 재미있게 풀어내 한(韓)문화 발상지 익산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문화관광산업과 이윤리 계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부사관학교 후보생들의 익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여행을 통해 지친 일상을 치유하는 계기를 만들고 후보생 가족과 후배들에게도 관광 매력 도시 익산을 많이 홍보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