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한(韓)문화 발상지 익산의 브랜드 가치와 역사, 정통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펼쳐 해성사와 관광 안내원들에게 호평을 받고있다.

익산시는 홍보 방안 중 하나로 시민과 관광객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문화관광해설사, 관광안내원을 통한 한(韓)문화 알리기에 적극 나서 인기를 얻고있다고 18일 밝혔다.

해설사와 안내원은 국립익산박물관, 왕궁리 유적, 보석박물관 등 지역 관광지를 찾는 시민과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알리고 있다.

또 시티투어 동행 해설 서비스도 제공하며 온종일 관광객과 함께하기에 익산의 한(韓)문화 관련 역사성·정통성을 알리기에 최적화돼 있다.

익산시는 18일 조법종 우석대학교 교양대학장을 강사로 초빙해 해설사와 안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익산시의 역사에 대한 교육을 펼쳤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해설사는 “익산의 한(韓)문화 정통성에 대해 교수님과 소통하고 질의응답하면서 익산 시민으로서 자랑스러웠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도 익산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데 적극 나서고 싶다”고 말했다.

문화관광산업과 김경화 과장은 “익산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역사적 가치도 많이 알리는 관광 프로그램을 만들겠다”며 “일선에서 근무하는 해설사와 안내원의 역량 강화에 힘써 관광 도시 익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익산=김종순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