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장수·임실·순창 국민의힘 강병무 예비후보는 12일 남원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남원시 금동에서 태어나 93세 노모를 모시고 아내와 1 1녀를 두고 있는 순수한 남원 토박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무능한 정치력구멍 뚫린 민생파탄의 지역경제인구소멸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 등 답답한 현실을 타개할 적임자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역감정과 이념의 시대는 지났다새로운 마인드새로운 정치의 패러다임에 참여해 찬란하고 빛나는 역사의 고장우리 지역을 복원해야 한다오로지 지역경제 살리기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농산물의 6차 산업화농업 기본소득 정책 실시 등 지역 농··원예협동조합과 함께 부자 농촌을 만들겠다임실군 옥정호치즈파크성수산 상이암순창군의 용궐산강천산장류산업남원시의 요천강을 아우르는 섬진강 르네상스 프로젝트 등 2 3일의 관광벨트를 명품화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장수 육십령고개에 만남의 광장확대 설치사과 산업의 6차 산업화 확대청년들의 임대 스마트팜 농장 조성 등 장수군 관련 공약도 제시했다.

한편 강 예비후보는 한일장신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을 졸업(석사)했으며, 평민당 남원지구당 조직부장(조찬형의원), 남원축협 조합장(5)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