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정책 방침에 반발하는 전공의들이 집단 사표를 내는 등 집단 이탈 행동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본격적인 수사 준비를 마쳤다.

임병숙 전북경찰청장은 5일 기자간담회에서 “업무개시명령 위반 등의 고발이 접수되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할 것이다”며 “범수사부서 등 관련 부서들에서도 지원을 하게끔 조직을 구성해 놓은 상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북지역 전공의들의 집단 이탈 행동에 관한 수사는 ‘패스트트랙’으로 이뤄질 예정이다”고 했다.

통상적인 수사는 경찰서에 고발장이 접수되면 보통 며칠 뒤 출석요구서를 보내고 발부일로부터 약 일주일 후 출석이 이뤄진다.

하지만 패스트트랙 수사는 문자메시지나 등기우편 등으로 출석요구서를 보내 2~3일 내로 소환시킬 수 있다.

그러면서 임 청장은 “현재까지 이 사안과 관련해 접수된 고발은 없다”며 “상황을 예측하기 어렵지만, 전공의 이탈 사태가 장기간 이어질 것 같아 항시 대비에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전북청은 다음 달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해 선거 사범 22명을 대상으로 15건의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유형별로는 허위사실유포혐의 8건·14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여론조작혐의 4건·5명, 기타 3건 등이다.

홍장득 전북경찰청 수사과장은 “선거와 관련해 진정서와 선관위가 제출한 고발 등 다양하게 접수돼 수사를 펼치고 있다”며 “공정한 선거문화를 위해 엄정중립의 자세로 수사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