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시장  해빙기 대비 급경사지 점검.
우범기 시장 해빙기 대비 급경사지 점검.

우범기 전주시장이 봄철 해빙기 안전사고 위험이 큰 급경사지를 찾아 신속한 안전 확보에 나섰다.

5일 전주시에 따르면 우범기 시장이 관내 서서학동과 중화산동의 급경사지 붕괴위험 현장을 방문해 “해방기 안전사고에서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신속한 안전 공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점검지역은 해빙기 및 호우대비 특별 안전관리가 필요한 급경사지 현장으로 시는 ‘서서학10지구 및 도토리골 붕괴위험지역’의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우 시장은 사면 및 구조물의 균열·붕괴 등의 결함에 대한 안정성과 사업구간 내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 등을 집중 살폈다.

현장 방문이 진행된 서서학10지구는 2020년 집중호우로 인해 사면붕괴로 주민 피해가 발생한 지역이기도 하다. 

우범기 시장은 "급경사지 등의 현장은 3~4월 해빙기가 시작돼 그간 얼어있던 지반이 약해져 안전사고 발생, 붕괴 위험 등이 높아질 수 있는 상황으로 안전에 대해 과하다 싶을 정도로 대비를 해야한다"며 "인명피해 우려 지역 등 안전사고 취약지를 중심으로 현장점검,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위험 요소 확인 시 즉각 조치할 것"을 지시했다.

이어 "급경사지 주변 주민들의 불안과 걱정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붕괴위험지역 정비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라"며 "시민의 소중한 재산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본인이 맡은 자리와 역할에 충실하고 책임감을 갖고 각자의 업무에 임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