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5()전북연구원 전문가들과 함께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순창군의 새로운 미래상 설계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2월 말 실시한 착수보고회에 이어순창군 미래 신성장 전략과제 발굴을 위한 전북연구원과의 2번째 정책 회의로서, ()전북연구원 김형오 선임연구위원을 비롯한 연구원 7명과 군정 주요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 내용으로는 순창군이 직면한 민선 8기 군정 주요 사업들의 조속한 추진방안 및 타지자체 우수사업들의 도입 방안, 신규 정책사업 제안 등 군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오고 갔다.

특히, 경천양지천 수변 개발사업과 전원마을 500호 조성사업을 비롯해 요즘 각 지자체 인구증대 방안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농촌유학 사업 등 주요 현안 사업들이 주제로 다뤄졌다.

이를 토대로, 순창군의 문화생태적 강점을 살려 전략적이고 경쟁력 있는 정책사업 발굴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군은 앞으로 4~5월에는 전북연구원의 핵심 연구진과 순창군 간부 공무원들과의 정책 워크숍을 거쳐 9월에는 순창군 미래를 담은 구체적인 정책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번 간담회가 우리 직원들의 업무능력을 한 단계 업그이드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전북연구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결과물을 바탕으로 순창군의 색채를 띤, 독창적인 미래 발전계획의 밑그림을 그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구 용역에서는 순창군민이 생각하는 순창군 발전방향 및 문제점 도출을 위하여 전문 설문조사 기관에 의뢰해 농업농촌, 산업일자리, 문화체육관광, 생태환경, 지역개발SOC, 복지의료사회통합 등 7개 정책분야에 대하여 대면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순창=이홍식 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